본문 바로가기
삶은 계속된다 Life goes on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코엑스

by Cappuccino as ordered 2016. 7. 29.

일러스트에 관심이 많아 한 번 배우게 되었다. 내가 배운 것은 펜 일러스트인데 주로 스테들러 라이너를 사용한다. 


펜도 연필처럼 쓰는 방향과 습관에 따라 심의 형태가 변한다. 내 습관은 선을 여러 번 겹쳐서 그리는 것인데 


한 번에 깔끔한 선을 그리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림의 밀도가 적당해야 멋있느 그림이 나오는 것 같다.


그리고 나를 가르쳐준 A_Littlememory(인스타아이디)의 김병조 작가님께서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참석하셨다. 내가 방문한 날은 7월 9일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왔었다. 우리나라에 많은 금손이 있다는 것을 느끼는 동시에 펜 일러스트의 매력이 많은 사람들에게 와닿는다는 것을 보았다.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이고 누군가에게는 적은 금액이겠지만, 20만원 전후의 작품을 사가는 모습을 보며 왠지모를 뿌듯함을 느꼈다.


페어를 둘러보며 많은 구즈와 그림을 보았다. 미녀 작가들도 많았고, 대학생들이 출품한 것들도 있었다. 가족단위로 아들의, 딸의 전시회를


돕는 부모님들도 보였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라 그런지 애니메이션틱한 그림이 인기가 별로 없었다. 


ps. 사진이 너무 많아 정리가 안된다 ㅠ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잘찍은 것도 아니다...